소식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1사1촌 자매결연마을(퇴촌)에서 봉사활동 실시
- 등록일시 : 2024-06-13
- 263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1사1촌.png (download 70, 2 MB, image/png)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는 지난 11일(화)에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 2리에서 메디체크 어머니 봉사단과 함께 『1사 1촌 자매결연마을 일손 돕기』를 실시 했다.
이 날 건협서울강남지부 임직원 및 메디체크 어머니봉사단은 퇴촌 토마토 축제 기간에 필요한 감자와 토마토 수확을 하여 상품 선별화 작업을 하는 등 농가에 보탬이 되는 작업을 수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에 건협서울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도농 교류 활동을 통해 농촌의 부족한 일손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대한 사랑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공익의료기관으로서 실질적인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노력과 아름다운 동행이 지속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어스체크플로깅(Earth-check plogging),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는 공익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