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체험터 운영
- 등록일시 : 2025-03-27
- 35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체험터 운영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는 지난 21일,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및 지역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동맥경화도(말초혈액순환) 간이검사’ 건강체험터를 운영했다.
▲ 동맥경화도 간이검사를 통해 혈관노화정도를 파악하여 동맥경화 진행도를 살펴보고 있다.
건협서울강남지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건강캠페인은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전개하는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질병 예방과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전국 17개 시·도 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건협서울강남지부에서 진행한 건강캠페인은 손가락 끝에서 얻은 미세한 신호를 분석하여 말초 혈액 순환 상태와 혈관 노화를 진단하는 동맥경화도 간이검사를 실시하여 개인별 결과에 따른 맞춤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2025년 국가건강검진 안내도 병행함으로써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제고했다.
김희철 강남지부 본부장은 “정기적인 건강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지역 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 어스체크플로깅, 우리 하천 살리는 EM흙공 던지기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익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