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식목일'을 맞아 탄소중립 위한 화분 나눔 행사 실시
- 등록일시 : 2025-04-04
- 14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식목일’을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화분 나눔 행사 실시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는 식목일을 기념해 4월 3일(목), 한국건강관리협회 청사 내에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화분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강남지부가 식목일을 맞아 내원 고객들을 대상으로 화분을 나눠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내원객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올인원 식물 재배키트를 증정함으로써 새 봄의 즐거움을 전하고,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되었다. 올인원 식물 재배키트는 파종 후 7~10일이면 발아되며, 크라프트 종이로 제작된 봉투(화분)에 배양토가 들어 있어 바로 씨앗을 심어 재배가 가능한 친환경 화분이다.
김희철 강남지부 본부장은 “식목일을 맞아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일상 속 탄소중립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작은 실천이 미래세대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는 시작이 되도록 앞으로도 자연과 공존하는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ESG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고립·은둔청년지원사업, 제로웨이스트자원순환캠페인, 어스체크플로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익보건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