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강동지역주민 건강증진 공로로 2025 강동구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에서 기관표창 수여
- 등록일시 : 2025-06-25
- 48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강동지역주민 건강증진 공로로 2025 강동구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에서 기관표창 수여
- 지역사회 건강 파트너로서의 역할 인정받아
서울시 강동구는 지난 6월 23일(월), 2025년 1분기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고, KH한국건강관리협회 강남지부(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 강남지부)를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전달했다.
▲ 강동구청에서 열린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에서 표창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건강 증진 공로로 수여된 강동구 모범구민 기관표창장. 수상 기관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강동구 보건소와 연계하여 강동구 취약 계층 아동비만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난 17년부터 누적 5,200여 명의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에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오며 구민 건강 증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특히, 노년층과 취약계층의 건강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체험터 운영, 지역 주민 대상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강동구청은 이와 같은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의 꾸준한 노력이 지역의 보건의식 제고와 공공 보건서비스의 접근성 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고 평가해 이번 표창을 수여했다.
건협 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이번 수상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강동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ESG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고립·은둔청년지원사업, 제로웨이스트자원순환캠페인, 어스체크플로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익보건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