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폭염 대응 생수 나눔 캠페인 및 건강체험터 운영
- 등록일시 : 2025-08-18
- 20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폭염 대응
생수 나눔 캠페인 및 건강체험터 운영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박창우, 이하 건협 강남지부)는 지난 8월 7일(목), 송파구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폭염 대응 생수 나눔 캠페인과 ‘동맥경화도 간이검사’ 건강체험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가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폭염 대응 ‘생수나눔 캠페인’과 ‘동맥경화도 간이검사’ 건강체험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폭염 취약계층인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건강 보호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건협 강남지부는 현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시원한 생수를 제공하고, 여름철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간이 건강검사와 건강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특히 건강체험터에서는 동맥경화도 간이검사를 통해 혈관 건강을 점검하고, 여름철 심혈관 질환 예방과 조기 진단, 생활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검사 후에는 정기 건강검진과 일상 속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함께 제공되었다.
박창우 건협 강남지부 본부장은 “지속되는 폭염은 특히 노년층과 만성질환자에게 치명적인 위험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건강교육,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