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추석 맞이 福꾸러미 나눔행사』 봉사활동 실시
- 등록일시 : 2025-10-02
- 66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추석맞이 福꾸러미 나눔행사』 봉사활동 실시
–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대상 건강한 나눔 실천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박창우, 이하 “건협 강남지부”)는 9월 30일(화),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추석맞이 福꾸러미 나눔행사』에 참여하여, 명절선물 포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1) 2025년 추석맞이 福꾸러미 나눔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단체사진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명절의 정을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미역국, 전복죽, 곰탕, 식혜, 약과, 쌍화탕 등 10여 종의 다양한 식료품을 정성스럽게 담은 ‘福꾸러미’를 구성하여 강동구 관내 소외계층 514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꾸러미에는 건강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기원하는 건협 강남지부를 비롯한 후원기관 및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나눔의 가치가 담겨 있다.
(사진2)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원이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맞이 선물세트 키트를 포장하고 있다.
이에 건협 서울강남지부 박창우 본부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분들께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어스체크플로깅(Earth-check plogging),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는 공익보건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