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송파 지역 주민 위한 『찾아가는 건강캠페인』실시
- 등록일시 : 2025-10-17
 - 89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송파 지역 주민 위한 ‘찾아가는 건강캠페인’ 실시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박창우, 이하 “건협 강남지부”)는 10월 14일(화), 송파구 송파파인타운 8·9단지 원형광장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체험터를 운영했다.
.jpg)
(사진) 가락종합사회복지관 연계 취약계층 발굴 캠페인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와 『동맥경화 간이도 검사 건강체험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락종합사회복지관의 2025 지역밀착형 사업인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및 복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건협 강남지부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동맥경화 간이 검사를 통해 말초혈액 순환 상태와 혈관 노화 정도를 점검하고, 1:1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가락종합사회복지관은 정신건강 척도 검사와 고립·은둔 O,X 퀴즈를 통해 지역 내 고립·은둔 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펼쳤다.
박창우 건협 강남지부 본부장은 “이동상담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보건·복지 서비스를 보다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강화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