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외국인 환자 및 의료소외계층 건강증진 위해 사단법인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에 후원금 전달
- 등록일시 : 2025-12-19
- 39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외국인 환자 및 의료소외계층 건강증진 위해
사단법인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에 후원금 전달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박창우, 이하 “건협 강남지부”)는 12월 18일(목), 외국인 환자 및 의료소외계층의 건강 증진과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jpg)
(사진)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가 외국인 환자 및 의료소외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해외 의료관광 환자 유치 활성화와 우수 의료기관 홍보를 비롯해, 국내외 의료봉사활동 및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동참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외국인 환자 지원 사업과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증진 활동, 국제 의료교류 및 의료봉사 프로그램 운영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건협 강남지부는 그동안 지역사회는 물론 국내외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건강검진 지원과 자원봉사, 취약계층 후원 등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번 후원 역시 국경을 넘어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건협 강남지부 박창우 본부장은 “의료관광과 의료봉사 활동은 단순한 진료를 넘어, 한국 의료의 신뢰를 높이고 의료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후원이 외국인 환자와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건강 형평성 제고와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며, 모두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